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4년 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4년 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12-28 조회 3020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4년 읽어주는 소식지_1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4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신년을 맞아 어떤 소원과 계획을 세웠는지요?
올해도 건강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시작합니다.

표지는 시민 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동남구의 랜드마크인 타운홀에 비치는 새해의 태양이 떠오르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타운홀에 새로운 미디어아트도 생겼으니 방문하여 관람도 하시고 인증사진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천안 10대 뉴스,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본격화, 긴급차량 우선신호체계 운영, 천안 콜버스 운영, 시청에서 성황동까지 왕복 4차로 도로 신설, 대학도시 상징 유니브시티 천안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등 여러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8면 9면은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띠 시민들의 새해 소망을 담아보았습니다. 많은 분 들이 보내주셨는데 지면에 못다 수록하여 아쉽습니다. 보내주신 모든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10면과 11면입니다.
원도심의 대표 공간인 천안 타운홀 전망대에 가면 미디어아트를 활용하여 겨울밤 야경과 함께 천안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감형 미디어아트는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3차례 운영되오니 방문 전에 시간을 잘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12면에서 13면입니다.
신부동 옛 법원길을 문화·예술 특화 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문화생산기지인 거점시설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옛 법원길 프로젝트에는 로컬의 시대를 맞아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로컬 크루 청년작가들도 입점해 있고 7BASE도 개소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장소에 생명을 불어넣듯이 로컬 크루들과 7BASE에 사람을 끌어모아 천안만의 매력을 만들기를 기대해 봅니다.

겨울 캠핑을 꿈꾸는 이들은 많으나 장비 마련의 부담과 바쁜 일상으로 현실적으로 어려울 때가 있죠. 14면과 15면에서는 가볍게 왔다가 가볍게 가는 미니캠프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였습니다.
목천 독립기념관 인근에 위치한 기와52와 광덕에 위치한 원데이캠퍼가 바로 그곳인데요. 이번 주엔 불 멍과 함께 자연풍경까지 음미할 수 있는 곳에서 가족과 함께 여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16면과 17면입니다.
우리나라는 겨울 하늘이 맑아 별자리를 관측하기 좋죠. 특히 천안에는 천체망원경으로 신비로운 밤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홍대용과학관이 있습니다. 천안사랑에서 이번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교육과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홍대용과학관 방문을 추천해 봅니다.

18면과 19면은 커피를 즐기고 사랑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갈 수 있는 곳, 해유바리스타커피학원 소개 글입니다. 이곳에서는 바리스타가 되고 실제 업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도 하고 개인이 취미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아우르고 있는데, 특히 크림 위에 그림을 그리는 크리마트는 이색적인 취미로 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있습니다. 뭔가 색다른 걸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면과 21면은 보급형 스마트팜 온실에 대한 글입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자나 깨나 농사 걱정뿐인 농민들에게 알아서 척척 온도와 습도, 이산화탄소농도, 일사량 등을 조절해주며 손과 발이 되어주는 스마트팜 기술을 천안농업기술센터에서 농가들에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기술 덕에 우리 천안 농민들이 한층 더 편리하고 생산량도 높아지길 기원합니다.

22면과 23면입니다.
서각이란 용어가 참 낯선데요. 어렸을 적 대문 앞에 하나씩 걸려있던 문패가 바로 서각입니다. 전통명인으로 선정된 조명호 서각 명인을 만나봤습니다. 명인은 취묵헌 인영선 선생님의 서실 입구 느티나무에 새겨진 작품을 보고 서각을 시작하셨고 2024년에는 우리나라 전통 단청 문양의 아름다움과 색이 문자 조형과 어우러지게 배치하는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루빨리 명인의 멋진 작품을 감상하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24면과 25면은 치주질환에 대한 천안충무병원치과 김민희과장님께서 기고하신 글입니다.
치주질환으로 자유로워지는 길은 바로 우리 모두 아는 가장 기초적인 상식인 하루 세 번, 한 번에 3분 이상의 칫솔질인거 잊지마세요.

26면에서 29면까지는 알짜정보란입니다.
자동차세 연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 등이 소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안내와 천안 UCC몰 아트홀에서 개최되고 있는 ‘태권브이 과거를 소환하다’라는 전시를 안내드립니다.

30면과 31면 의회소식으로 포토로 보는 의정활동 사진과 2023년에 활동하셨던 시의원분들의 사진을 수록하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천안시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2면은 출생 축하이벤트에 참여한 홍인아 천사, 김예준 천사, 신율 천사, 김예준 천사의 귀여운 모습이, 33면은 2023년 동안 그리다에 참여해주셨으나 아쉽게 선정되지 못하셨던 분들의 작품을 수록하였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한 해 시작을 계획하신 모든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은 마음으로 34면은 성성호수공원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스케치하였습니다.

항상 천안사랑 구독자분들의 관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