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11-29 조회 4508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3년12월_읽어주는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23년도를 숨 가쁘게 달려온 끝자락인 12월이 되었습니다.
소리 없이 내려 쌓이는 눈처럼 천안사랑 독자님들의 마음속에 행복이 소복이 쌓이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시작합니다.

표지는 시민들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천안8경중 5경인 아라리오 조각광장의 겨울 모습을 그렸습니다.
만남의 장소인 조각광장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추억하며 인증사진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천안의 랜드마크가 될 천안역 밑그림 완성, 축구역사박물관 4년 만의 문체부 사전평가 통과, 글로벌 기업 3개사와 협약, 태조 왕건 기념공원 조성 윤곽, 노면표시 관리 시스템 ‘로드아이즈’ 상표권 등록 등 여러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8면 9면은 한해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해를 기다리며 설렘과 희망을 갖고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는 천안의 일출 명산 흑성산, 태조산, 광덕산을 소개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정상에서 붉은 해를 바라보며 새롭게 다가올 2024년의 소원을 빌어보시기 바랍니다.

10면과 11면은 천안사랑에서 ‘왕건과 천안’을 연재해 주신 문학박사 김명진 교수의 인터뷰입니다.
김교수님은 천안사랑 소식지에 못다 실은 이야기를 직접 천안시민과 만나 공감할 수 있는 역사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아직 읽어보시지 못한 분 중 천안과 태조왕건이 어떤 관련이 있는 궁금하지만 어렵고 지루한건 싫으신 분들은 2023년 천안사랑의 홀수달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2면에서 13면입니다.
가을 운치하면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가을 더욱 특별해진 독립기념관단풍나무숲길을 소개합니다.
야간개장으로 36년 만에 밤의 단풍숲 풍경을 시민들에게 공개하였는데요, 경관조명과 포토존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가족 또는 연인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아쉽게 올해 단풍나무 야간 개장을 놓치신 분들은 내년을 기대해주세요~

천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 많아 알차게 2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성비 갑인 어린이 꿈누리터가 있습니다. 14면과 15면에서는 이용자들 데이터를 분석하여 선호도가 부족한 시설을 대상으로 리뉴얼하고 인기가 많은 공간은 확장한 어린이꿈누리터를 소개하였습니다.
더 많은 천안의 꿈나무들이 어린이꿈누리터에서 더 새롭고 더 신나게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길 기대해봅니다.

16면과 17면입니다.
제주도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감귤을 천안 소연농원에 가면 맛볼 수 있는데요.
소연농원은 감귤따기 체험도 있지만 미니미니한 포토존과 동물들도 있어 야외활동이 어려운 추운 겨울에도 이아이들과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 겨울에 소연농원으로 출발~

몇 해 전부터 오마카세라는 말이 유행했죠.
신부동에는 그날그날 감성에 맞는 차를 코스별로 맛볼 수 있는 오마카세 찻집이 있습니다. 18면과 19면은 몸과 마을을 포근하게 해주는 찻집 심지티룸 소개 글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차를 마시며 나의 취향도 알아가는 나에게로의 시간을 갖어 보는걸 추천합니다.

20면과 21면입니다.
천안 체험 농가 딸기포레스트에 가면 따듯한 온실에서 딸기 수확과 직접 딴 딸기로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빨간 딸기만 보았던 아이들에게 딸기꽃을 보여주며 자연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시간도 보내고, 맛있는 딸기로 더 맛있는 간식을 만들며 자연과 가까이 할 수 있는 달콤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요즘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새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22면과 23면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적기업 코끼리별꽃과. 푸른별 지구 가꾸기를 실천하는 푸른별 상점을 소개하였습니다.
우리 천안사랑 구독자님들도 이 기회에 일상속에서 작지만 뿌듯한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해보면 어떨까요?

24면에서는 연말 크리스마스를 가족들과 오순도순 따뜻한 시간을 갖길 바라며 DIY로 크리스마스트리와 리스를 만드는 꿀팁을 간단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최근 ‘전세사기’로 소중한 재산을 잃고 힘들어하는 분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죠.
25면은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수록하였습니다. 전세계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읽어 피해를 입지않기 바랍니다.

26면과 27면은 고혈압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고혈압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합병증의 위험이 더 커졌습니다. 단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이수연교수님이 고혈압에 대해 글을 게재해 주셨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8면에서 30면은 알짜정보란입니다.
천안형 산후조리 비용 지원 소급 신청, 통합 주정차단속 음성 알림서비스, 고향사랑기부제,겨울철 화재주의 등 천안살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였습니다.
31면 문화소식입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유키구라모토와 친구들>, 시립미술관에서 <이름 없는 소우주> 전시가 있고, 꿈누리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콩닥콩닥 크리스마스’ 행사가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64회 제2차 정례회 일정과 의원분들의 현장 방문 사진을 수록하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천안시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4면은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을 산책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스케치하였습니다. 단풍구경을 못하신 분들은 아쉬운 마음을 채색으로 달래보시면서, 다녀오신 분들은 기억을 되세기면서 채색이벤트에 참가해보세요 선물도 있답니다.

분주한 연말이지만 따뜻한 사람들과 온기를 나누며 2023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