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3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3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3-10-31 조회 6437
첨부
천안사랑읽어주는 썸네일.png
23년11월-읽어주는소식지.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을은 1년 중 가장 가장 풍요롭고 여유가 흐르는 계절이죠. 알록달록 단풍잎들을 보며 천안사랑 소식지와 함께 마음속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라며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를 시작합니다.

표지는 성성호수공원에서 가을을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을 그렸는데요, 여러분들도 시간이 되시면 성성호수공원에서 가족 또는 지인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산책하면서 인증사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4면에서 7면까지는 천안뉴스 코너입니다.
2023 빵빵데이 성황리 마무리, 유망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돌입, 천안형 환승할인제 시민만족도 합격점, 천안 에코밸리 산단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 후면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천안흥타령춤축제 폐막, 지역상생형 알이백 산업단지 본격 추진 등 다양한 소식을 수록하였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 운치를 만끽해야 할 시기죠, 자전거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기획특집으로 성환천 억새길 자전거 라이딩 코스에 대하여 수록하였으니 8면부터 11면을 주목해 주세요.
성환천 억새길은 성성호수공원 인근지점에서 출발하여 직산역과 성환을 지나 안성천까지 연결되어 있고, 자전거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성환시장이나 홍경사갈기비 등도 볼 수 있어 주변을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자전거 주행원칙에 따라 안전하게 페달을 밟아보시기 바랍니다.

12면과 13면은 왕건과 천안 여섯번째 이야기입니다.
천안의 탄생 과정 이모저모는 관광자원화 하기에 매우 유용한 콘텐츠입니다. 왕건과 천안의 인연을 어떻게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천안시민들도 고려 태조 왕건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4면에서 15면입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입니다.
맨발 걷기는 시각, 후각,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해 심리적 안정을 주어 우울감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은 불당동 도심에 자리한 용곡공원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을 따라 햇볕을 쬐면서 맨발로 땅과 접촉하며 땅과 교감하는 어싱족이 되어보세요~

10월 천안엔 빵빵데이로 빵향기가 가득했죠? 빵향기를 맡으며 천안을 달릴 수 있는 제2회 이봉주 마라톤대회도 개최되었는데요, 16면과 17면은 이봉주 마라톤대회에 참석한 시민들 인터뷰와 마라톤대회코스를 직접설계한 이봉주 선수의 축하 인터뷰를 수록하였습니다. 내년에도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이 대회에 참여해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18면과 19면입니다.
천 번의 손길을 거쳐야 작품이 탄생한다는 맥간 공예가 우윤숙님을 만났습니다.
보리 줄기로 만드는 맥간 공예는 자개로 착각할 만큼 결과 빛에 따라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는데요, 우윤숙 공예가는 천안 풍수설화 속 ‘용’을 작업하여 개인전을 준비중이라고 하니 맥간공예의 매력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기다려 주세요

20면과 21면에서는 꽃이 만발한 가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천안 식물원 두 곳을 소개합니다.
야생화들이 자생하도록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주인장의 강한 신념대로 제초제나 농약을 절대 치지 않은 성남면 산중에 위치한 식물원들꽃세상과
알록달록 다양한 꽃과 조형물들이 있어 곳곳이 포토존인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로 등록된 아름다운정원화수목이 있습니다. 나만의 힐링 코스로 식물원도 추가해보세요

22면과 23면입니다.
바쁜 일상 중 가벼운 마음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한뼘 갤러리인 서북갤리리와 삼거리갤러리가 있습니다. 성거읍에 위치해 주민들이 오가며 마실하 듯 갤러리 문화를 즐길수 있는 서북 갤러리는 11월에는 단수민 작가의 전시가 있고, 차량등록사업소 3층에 위치하여 매표할 필요 없이 쉽게 둘러볼 수 있는 삼거리 갤러리에서는 11월초 판화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체험형 전시가 있다고 하니 편안한 차림으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4면과 25면에서는 특별한 취미를 즐길수 있는 이색공간을 소개합니다.
악몽을 잡아주는 그물 역할을 하는 거미줄 모양을 만들고 좋은 꿈을 내려준다는 깃털을 매달아 만든 드림캐처 공방 부엉이다락방, 상호명처럼 빠르게 변하는 세상을 조금은 천천히 내가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암실체험공간인 달팽이커피앤필름입니다.
마음을 환기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11월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6면과 27면은 통증의 왕 대상포진에 대해 단국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홍성만님의 글입니다.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은 독감과 대체로 비슷하고 50~60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대상포진은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할 수 있으니 영양가 있는 식단과 평소 규칙적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28면에서 30면은 알짜정보란입니다.
일상돌봄서비스,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천안시 시민안전보험, 정보취약계층 정보화 교육, 선천성 난청 검사비 지원 및 유아 보청기 지원 등에 대한 안내를 수록하였습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유니버셜발레단<호두까기 인형>, 시립미술관에서 <이름 없는 소우주> 전시가 있고, 꿈누리터에서는 동물의 사육제&피터와늑대 공연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제263회 임시회 부의 안건과 회기운영 계획을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4면은 광덕사 호두나무 주변 등산객들의 모습을 스케치하였습니다. 청명한 가을하늘과 맑은 산속의 공기를 상상하며 스케치하여 이벤트에 참가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수북히 쌓이는 은행잎처럼 황금빛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