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3-30 조회 714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1_천안사랑_4월호_70mb (11).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4월호입니다.

첫 표지는 꽃의 계절 4월에 맞게 각원사에 핀 벚꽃이 화려하게 피어있는 사진입니다.
다음은 목차입니다. 이번 4월호엔 박상돈 시장의 취임 1주년을 맞아 정책특집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4면과 5면은 박상돈 천안시장의 그동안의 소회와 신념에 대해 담겨있습니다.
박상돈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여러 관계자들과 힘을 합친 사상 최대 국비 확보, 민관협력체계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율적 대처,
백신 관련 지자체 최초 질병청 방문, 천안축구센터 재협상으로 예산 절감 한 점 등이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그는 책임감이라는 신념을 갖고 천안시장이라는 막중하고 무거운 자리를 매사에 행복하고 기꺼이 감내하고 있다며 천안시민께서도 끝까지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합니다.

6면에서 13면까지는 정책특집 내용입니다.
6면과 7면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난해였지만 미래 신성장 동력을 갖추기 위하여 노력했습니다.
천안그린스타트업 유치 성공, 강소연구개발 특구 활성화 추진, 빙그레 유치,
주식회사 동방과의 투자협약 체결 등
일자리 창출에 힘을 썼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인프라 확충을 계획 중입니다.

8면과 9면입니다.
시민과의 공감행정을 위하여 박상돈 천안시장은 그동안 일봉산 도시공원 주민투표도 실시했으며,
성성동 민간아파트 분양가 조정에 적극 대응했습니다. 또한, SNS 소통라이브 돈워리와 열린시장실 시문박답 등을 운영 중입니다. 그밖에 불당동 분동, 일봉동,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0면에서 11면입니다.
천안시는 독립기념관을 중심으로 K-아트 지역 박람회, 흥타령춤축제 세계화, 전국무용제 개최,
용연저수지와 흑성산을 연계한 관광개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녹색 삶터를 만들기 위하여 태학산 자연휴양림에 치유센터 명상숲 등을 조성했으며,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과 도심 속에 그린 숲, 바람숲길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12과 13면입니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교통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하여 천안시는 시내버스 혁신 TF팀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간선 지선 체계도입, 수도권 전철과 천안시내버스 환승체계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또한 버스기사의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삼진아웃제 암행감찰단 등의 대책을 마련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확대 및 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천안형 광역 도로망을 구축하여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기 위해
LG생활건강퓨처일반산업단지~남부대로간 연결도로, 성성지구~번영로 도시계획도로,
다가동 도시계획도로 등을 개설 공사 했으며,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사업,
외곽순환도로 개설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4면과 15면에는 촘촘한 그물방식의 재정투자를 통해 일상의 회복을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천안시의 2021년 세입예산과 세출예산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18.9% 증가한 2021년 본예산은 총 2조 2,600억 원이며 경제회복, 고용 사회복지 확대, 일상의 삶 복귀, 혁신 성장동력확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16면과 17면에는 시청 앞 천안시 테니스장에 설치된 충남 우선선정 예방접종센터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접종센터는 넓은 주차장과 대규모 접종을 대비하여 환기시설, 넓은 공간, 장애인 편의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고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신속하고 편리하게 시민들이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65세 이하 일반 시민은 7월부터 접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Check List
18면과 19면입니다. 천안에서 태어나 100주년을 맞은 한국무용의 어머니 한영숙의 생애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한영숙은 살풀이춤, 승무, 태평무, 학춤, 검무, 선비춤, 바람춤을 조부에게 배웠으며 일본 만주까지 순회공연을 다니다 해방 이후 한국 민속예술학원에서 무용교사로 일을 하며 많은 제자들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20면과 21면입니다. 우리 지역 천안에서 봄철에 가볼만한 꽃길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로맨틱한 데이트의 명소 원성천 벚꽃길, 화사하게 핀 배꽃따라 걷기 좋은 성환의 왕지봉배꽃길. 수줍은 수양벚꽃이 춤추는 천안삼거리 공원, 버스커버스커의 꽃송이가라는 노래에 등장하는 단대호수라는 별칭이 붙은 천호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22면에서 23면입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나눔과 사랑을 전하는 천안시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의 활동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봉사자들은 그 동안 수해 피해자들을 위한 침수하우스 철거, 노인들을 위한 평상 만들기, 천안사랑 플로킹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24면입니다.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 환경 개선 및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이용이 어렵거나 학습 정서 활동이 부족한 사각지대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 방문을 하여 학습지도를 진행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25면은 전동 킥보도 안전규칙에 대해 설명입니다. 인도에선 주행금지, 25킬로미터이하 주행,
안전모 착용 및 안전장비 착용, 음주운전 금지, 반드시 1인 탑승, 야간주행 시 조명 점등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26면에는 천안시가 여성친화도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째 일과 돌봄이 복합적으로 얽혀있는 여성의 일상을 지원하는 환경조성, 둘째, 여성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을 통해 여성 역량 강화로 성평등 가치를 담은 영향력 확산, 셋째,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이 있습니다.

27면은 송금자가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착오로 송금된 돈은 2021년 7월부터 예금보험공사를 통해서 되돌려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28쪽에서 29쪽은 시민알림터 입니다. 천안시축구단 4월 경기 일정,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교육 일정이 있으며,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에 대해 신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구청 민원지적과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30면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는 내용이 있으며,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제안사업 정기공모가 진행 중이며
5월31일까지 천안시에 제안하고 싶은 정책이 있으시면 예산법무과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31면에는 천안시립미술관에서 전영화님의 해정 전시회가 있으며, 천안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는 손열음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쌍용동 도서관장이 추천하는 「코로나 이후의 세계」라는 책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충남 우선선정 예방접종센터 방문, 주민청원 간담회 개최, 인권향상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등의 내용 설명과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과 35면은 천안풍경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고 이면을 예쁘게 색칠하시어 보내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35면은 지난 3월호 당첨자분들 그림입니다.

마지막 표지는 4월17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안전속도 5030’에 대한 정책 홍보가 있습니다.
5030이란 도시지역 일반도로는 시속 50킬로미터로, 주택가 등 이면도로는 시속 30킬로미터 이하로 제한속도를 하향 조정하여 보행자 안전을 높이기 위한 정책입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4월 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