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어르신 사고 예방,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분류 보도
팀명 교통정책과 등록일 2022-06-23 조회 69
문의처 041-521-5881
첨부
 
- 어르신 등 교통약자 겨냥해 찾아가는 교육으로 교육의 접근성 향상

천안시는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 ‘2022년도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은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위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접근성을 높여 작년과 마찬가지로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를 배려해 방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22일 오전 불당동 경로당에서 많은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교육을 운영했다. 어르신들은 교통사고 예방수칙 등을 학습하고 교육 중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몸소 실천하면서 체화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점점 교통법규 준수에 둔감해지고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며, “노인들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쉽고 재밌게 진행해 준 덕분에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최근 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는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2020년 15명, 2021년에 10명, 올해 5월까지는 벌써 7명이 사망했다. 천안시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노인 사망자 비율은 지난 3년간 연평균 30%를 돌파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구성원인 기관단체로, 교육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경열 교통정책과장은 “올해 들어 발생한 교통사고에서 어르신 사망자 비율이 절반에 육박하고 있어 어르신 교통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라면서 “이번 교육이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담당자 :  
콜센터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1-12-09 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