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공지사항

2022년 제21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제21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6-08 조회 238
첨부
2022_주간뉴스 썸네일-21화.png

21회 천안뉴스

 

#01. 주요뉴스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지난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를 전해드립니다.

 

(67회 현충일 추념행사)

67회 현충일을 기념하며 천안보훈공원에서 현충일 추념행사가 거행됐습니다.

 

(2022년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2022년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시티투어)

천안시의 시티투어가 재개됐습니다.

 

(2022년 버스킹 개최)

천안시가 2022년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66일 현충일에 태극기 모두 다셨나요?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공휴일인 현충일.

조의를 표하는 날인 현충일엔 일반 국경일과는 달리 국기의 세로높이만큼 내려서 달아야 합니다.

 

천안은 이외에도 많은 역사적 사건들의 중심에 있었는데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해서 독립기념관과 천안보훈공원 등을 방문해 유의미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최종 투표율 50.9%를 기록하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끝이 났습니다.

접전 지역이었던 충남의 개표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안시장, 박상돈 후보 당선

천안시장엔 국민의 힘 박상돈 시장이 54.55% 득표율로 당선됐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4년 임기에 대한 천안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도지사엔 김태흠 후보, 교육감엔 김지철 후보 당선

충남도지사 자리엔 국민의 힘 김태흠 후보가 53.87%로 당선됐습니다.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질 교육감엔 33.79%로 김지철 후보가 당선되며 충남교육청 사상 첫 3선에 성공했습니다.

 

 

#04. Main News 02. 67회 현충일 추념행사

 

66, 현충일은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이들의 충성을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천안시도 제67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거행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렸습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 추모

지난 6일 제67회 현충일 추념행사가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보훈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보훈공원에서 거행됐습니다.

이번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 취명에 맞춰 엄숙하게 진행됐으며 경건한 마음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추모했습니다.

 

시민친화 보훈공원 및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써

이날 참석한 박상돈 천안시장은 선열들의 헌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보훈 복지를 강화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분들이 합당한 예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천안시는 보훈공원 내 시설물을 재배치하고 휴게시설을 설치해서 누구나 편안하게 공원을 방문할 수 있는 시민친화 보훈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05. Main News 03. 2022년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2022년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에 관해 상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630일까지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61일 현재 등록원부 상 등재된 소유자로 이번 달 16일부터 30일 사이에 자동차세를 납부해야합니다.

납부는 모든 금융기관 CD기와 ATM기에서 가능하며 위택스에서 온라인으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등록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매년 6월과 122회에 걸쳐 부과됩니다.

 

 

#06. Main News 04. 시티투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년간 중단됐던 천안 시티투어가 다시 시작됩니다.

더욱 매력 있는 코스로 돌아온 천안 시티투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천안시티투어 6월 본격 운행

천안의 대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 등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천안시티투어가 새롭게 정비하고 6월부터 본격 운행을 시작합니다.

시티투어는 화···일 주4,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되고, 천안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코스별로 사전예약을 한 후 천안역과 천안티미널에서 결제하면 됩니다.

 

다양한 9개 코스, 관광객 선택의 폭 넓혀

매주 화요일엔 천안-세종정규코스를 운행하는데, 천안 독립기념관과 아우내장터를 거쳐 국립세종식물원 등을 방문해 천안시와 세종시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외 정규코스로 매주 목요일 천안의 보물찾기’, 매주 토요일 나라사랑코스가 운행됩니다.

또 새롭게 선보인 띠띠빵빵코스는 매달 1회만 운영되며, ‘빵의 도시 천안의 숨은 매력과 역사문화를 알 수 있도록 독립기념관, 이동녕선생기념관 등 정규코스와 천안빵소, 전통시장을 연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체험코스건강치즈 만들기’, ‘아우내오이 비누 만들기’, ‘포도따기코스가 마련됐으며, 코스별 각 연 2회씩만 진행됩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음이 힘든 천안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07. Main News 05. 2022년 버스킹 개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시민의 즐거운 일상을 위해 천안시가 준비했습니다.

공원에서 즐기는 버스킹 천안프로젝트가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공원에서 즐기는 버스킹 천안, 매주 토요일 열려

6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거리예술가들의 버스킹을 즐기는 2022 버스킹 천안이 진행됩니다.

공연 장소는 태학산 자연휴양림, 능수버들공원, 불당시민체육공원, 신방쉼터공원, 직산삼은저수지공원으로 천안의 녹색공간에서 총31팀의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연진과 시간 등 공연에 관한 정보는 천안시 블로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8. 클로징

 

일상으로의 회복과 더불어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졌죠.

이에 천안시가 더 즐거운 일상을 위해 ‘2022버스킹 천안을 준비했습니다.

신나는 버스킹 공연이 6월 한 달, 매주 토요일 우리를 찾아오는데요.

태학산 자연휴양림, 능수버들공원 등 5개 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음악의 향연.

탁 트인 공원에서 되찾은 일상과 날씨를 마음껏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