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2019 천안춤영화제도 즐기고 낭만극장에서 부모님과 데이트 어때요?
천안에반하다 생활정보



천안을 대표하는 '2019천안춤영화제'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천안시 일원에서 열립니다. 개막작은 탱고의 열정과 현실의 고독을 담은 아름다운 영화  탱고 다이어리(The Tango Diary)입니다.  춤을 주제로 다룬 다양한 영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수백 마디의 말보다 한번의 몸짓으로 마음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춤은 오래전부터 우리의 삶에 녹아들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표현중 하나입니다. 천안하면 흥~~ 얼마전 성황리에 마친 흥타령춤축제를 시작으로 춤을 주제로 한 문화콘텐츠 확산을 위한 천안춤영화제로 올 가을 영화와 춤으로 감동을 선사합니다.


춤영화제는 신세계백화점충청점문화홀에서 개막작을 시작으로 영화상영 및 2019CADFF 단편영화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됩니다.

영화상영 장소는 인디플러스 천안과 낭만극장, CGV 7관, 천안 공간, 아트큐브136 등에서  CADFF공모전 경쟁작과 춤영화를 상영합니다. 영화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2019 천안춤영화제 사이트( https://www.cadff.kr/)에서 확인하세요.






천안 춤영화제 기간동안 춤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하는 낭만극장에 미리 방문해봤습니다.

낭만극장은 실버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2016년 12월 10일에 개관하여 어르신들의 입소문을 타고 실버들의 여가공간으로 60년대 추억의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영화관입니다.




예전 모습 그대로~~남아 있지만 극장 시설은 잘 정비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매점도 생겼고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눌 공간도 있고 지금 우리가 가장 고민해야할 사회적 문제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슈가 되는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낭만극장은 여고동창생들이 모이는 아지트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추억거리 하나둘 풀어놓으시면서 하하호호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만났습니다. 나이들고 갈곳이 없다고 하시는 부모님들에게 작지만 소박한 즐거움 하나 선물해보시면 어떨까요?





▲ 젊음 가득했던 그때 그시절에 보았던 추억의 명화


천안 낭만극장에서는 10월(매주 화요일) 문화의날로 노래교실, 실버무비스쿨(무료상영), 한국독립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합니다.

천안 낭만극장에서는 천안 춤영화제 상영작을 무료로 상영합니다.

10월 18일 ㅣ금요일 10시 30분에는 길은 멀어도 마음만은(110분), 13시에는 몽마르트 파파(81분) GV 30분, 15시 30분 스타탄생(170분)이 상영됩니다.

2019 천안춤영화제는 탱고를 주제로 '땅게로와 땅게라'처럼 열정적으로 영화와 춤 속에 빠져들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탱고가 최초 명칭인 '바일리 꼰 꼬르떼'는 '멈추지 않는 춤'이라는 뜻입니다. 멈추지 않고 열정적인 탱고를 주제로 한 올해 영화로 춤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부모님 손 꼭 잡고 영화관으로 추억여행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춤영화제 기간동안이 아니여도 옛 낭만이 가득한 영화한편 같이 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천안 낭만극장 프로그램 & 각종 공연(콘서트, 강연 연극 등) 및 대관은 전화로 041)622-5772, 041)622-5773 문의해주세요.

▶▶ 위치 : 버들육거리 동남구 보건소 맞은편 (구)브로드웨이극장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 99-1)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