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먹거리추천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제목 농촌도 살리고! 요리도 배우고 ! 로컬푸드 꾸러미도 받고!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로컬푸드 꾸러미&요리교실


지역먹거리 공동체기반 구축을 위한 

천안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어밀리티가 함께하는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

요리도 배우고! 로컬푸드 꾸러미도 챙겨가세요!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우리지역에서 나는 먹거리를 우리 스스로 책임질 수 있도록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며 지역내 다양한 공동체 참여와 네트워크에 기반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대농보다는 소농의 농산물을 우선 취급하고 농식품관련 다양한 분야의 창업을 적극 권장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컬푸드를 사고 싶어도 어디서 사야하는지, 직접 농가로 가야하는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하는지 늘 고민이 있었는데요.

이번 사업을 통해서 로컬푸드 판매공간 확대, 로컬푸드 생산자 가공센터 신축, 로컬푸드 지원센터 공간조성, 로컬푸드 주민 역량강화 및 홍보사업도 추진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과 어밀리티가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을 진행합니다! 

로컬푸드 꾸러미요리교실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 직접 요리도 해보고 꾸러미까지 챙겨갈 수 있습니다.

요리교실에 참가가 어려우신 분들은 어밀리티에서 7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 일정안내

 

1회차 2022년 8월 3일

2회차 2022년 8월 17일 

3최차 2022년 8월 31일

4회차 2022년 9월 14일 

5회차 2022년 10월 12일

6회차 2022년 10월 12일

7회차 2022년 10월 26일

8회차 2022년 11월 9일 


자세한 사업내용과 일정은 어밀리티 인스타그램/네이버블록/카카오톡채널에서 확인

인스타그램: @어밀리티 

카카오톡: 어밀리티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892468048?c=14150890.3997548,4416374.2578418,13,0,0,0,dh&placePath=%2Fhome%3Fentry=plt


문의: 카카오톡채널 @천안시농촌신활력추진단




어밀리티는 

요리교육서비스,다국적음식외식사업(제로웨이스트 밀키트,케이터링 등), 요리방송 컨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식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수업시작 전에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로컬푸드꾸러미요리교실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천안에서 나는 싱싱한 농산물들을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요리수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로컬푸드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천안에 이렇게 많은 농산물들이 나오고, 그 농산물을 이용해 국수,피자,김치 등 정말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니! 

요리를 배우는 재미도 있고, 싱싱한 천안시 로컬푸드도 가져갈 수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첫 수업은 콩국수 만들기였는데요. 준비된 재료의 90%이상은 천안시 농산물로 준비되었습니다.

목천,광덕,병천 등 다양한 천안지역의 농가에서 공수한 싱싱한 농산물들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요리수업에 참여하면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 이외에 꾸러미는 또 따로 챙겨줍니다. 

사진에 보이는 재료는 요리수업이 끝나고 챙겨가는 꾸러미였는데요. 콩국수 4-5인분은 충분히 나오는 넉넉한 양입니다! 





다양한 요리수업을 진행하는 어밀리티에서 진행된 이번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 

수업준비가 정말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필요한 조리도구와 재료들이 부족함없이 깔끔하게 미리 셋팅되어 있어서 참가한 시민들이 편하고 기분좋게 요리수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요리수업은 각 메뉴마다 쉐프님이 초빙되어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이번에는 광덕에서 오신 쉐프님이 콩국수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요리만 배우는게 아니라 재료에 대한 설명도 해줘서 재미있었는데요

예로부터 천안 입장은 콩이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왕에게도 진상되었었다고 합니다.

또 장담그기에도 최적의 조건인 바람,물,태양,땅이 좋아 메주와 장도 유명했다고 합니다.

고추장 하면 순창고추장만 생각했는데 천안 고추장은 순창고추장과 함께 왕에게 진상되던 2가지의 고추장 중 하나였다고 하니 천안의 장맛은 예로부터 인정받아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콩으로 만드는 콩국수라니!생각만 해도 고소할 것 같습니다.




수업은 구글폼으로 미리 신청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아빠와 아들이 함께 요리를 만드는 모습도 보기 좋았습니다. 혼자 온 손님, 부부가 함께 온 손님, 커플 데이트 겸 요리를 배우러 온 분들까지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콩은 6시간 이상 불려야 하기 때문이 미리 불려놓으신 콩을 사용했는데요. 간단하게 껍질까기와 재료 배합을 해서 갈기까지!

쉽고 재미있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쉐프님이 직접 간 콩물로 즉석에서 만드는 콩국수를 시식까지 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식당에서 쓰이는 레시피라고 하는데요. 그 맛이 정말 진하고 고소했습니다.

좋은 재료만을 담았으니 식당에서 파는 것과는 비교도 안되게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시식만 하려고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폭풍식사를 했습니다. 어렸을 땐 콩국수 맛을 몰랐는데, 진짜 맛있는 콩국수를 먹어보면 그 고소하고 진한 맛에 중독 됩니다.

천안 입장의 콩과 땅콩, 참깨가 어우러진 고소한 풍미가등 '천안 로컬푸드 콩국수'! 그 맛은 최고입니다. 





맛을 봤으니 이제 직접 갈아보는 시간인데요. 

준비된 재료를 배합에 맞게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끝!

요리교실의 요리는 모두가 따라할 수 있게 쉽게 진행되어 더 좋습니다. 

완성된 콩물은 미리 챙겨 온 통에 담아갈 수 있었습니다.

어밀리티는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하기 때문에 일회용 통보다는 다회용 통을 미리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약 1시간 반 가량 진행된 천안 로컬푸드 꾸러미 요리교실은 모두가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쳤습니다.

맛있는 콩국수 맛도 보고, 직접 만든 콩물도 가져가고, 로컬푸드 꾸러미까지 가져가니 양손 가득! 뱃속도 마음도 든든한 하루였습니다. 

11월 까지 수업이 진행되니 많은 참여 하셔서 천안 로컬푸드에 대해서 알아가시고 앞으로 로컬푸드도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수업 참여가 어려우시거나 놓치신 분들은 수업일 다음날 70%할인된 가격에 구매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가도 살리고 안전한 먹거리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 

바로 로컬푸드에 있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