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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삶, 건강한 삶

보건의료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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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이용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 1. 모든 서비스는 예약 및 접수 순서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2. 시일이 소요되는 검사에 대해서는 결과가 나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 3. 어르신과 장애인 등 노약자를 우선으로 정성껏 안내하겠습니다.
  • 4. 출장방문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을 알리고 시간을 약속한 뒤에 방문하겠습니다.
  • 5. 방문할 때에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이후 연락 등의 주민 편의를 위해서 메모를 남기겠습니다.
  • 6. 담당자 부재시는 업무대행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업무대행 처리가 어려울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서비스
  • 1. 만성질환관리(신체활동, 영양, 절주, 금연, 심뇌혈관)를 우리시특색에 맞게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제공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 2. 임산부 등록 관리, 태아와 임신부 건강검진, 산전, 산후 프로그램 운영, 난임부부 의료비지원, 영유아 사전 예방적 관리, 임산부 영유아 영양관리, 안전한 예방접종 등으로 건강한 임신·출산과 건강한 2세를 육성하겠습니다.
  • 3. 감염병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하여 감염병 관리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 연중 감염병 감시체계 구축을 위하여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운영하겠으며 감염병 표본 감시 의료기관을 지정하여 감염병에 대한 조기발견·치료 에 신속히 대처하겠습니다.
    • 감염병이 발생하여 유행할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역학 조사반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확산방지 등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 4. 365일 방역상황실 운영과 체계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5. 통합적인 정신질환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해소와 사회재활에 힘쓰겠습니다.
  • 6. 치매의 조기발견·치료, 인지재활 등 치매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7. 천안사랑 소식지 및 천안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에 건강소식 및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의료지원 서비스
  • 1. 찾아가는 이동진료를 통해 양·한방 서비스 제공하여 의료서비스 균형을 유지하겠습니다.
  • 2. 거동불편 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의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방문건강관리를 시행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하겠습니다.
  • 3. 시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불소를 배부하고, 아동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치아홈페우기, 구강보건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주민 협조사항
  • 1. 시민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의견이 있는 경우는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동남구 보건소 : http://www.cheonan.go.kr/dhealth.do 서북구 보건소 : http://www.cheonan.go.kr/shealth.do)
  • 2. 보건소는 진료과목이 한정되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진료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는 혼잡을 피해 오후에 이용하시면 빠른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4. 보건소를 방문하실 때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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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보건행정팀
연락처 :  
041-521-5024
최종수정일 :
2024-04-11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