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인싸스쿨’ 운영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인싸스쿨’ 운영
분류 보도
부서명 교육청소년과 등록일 2019-12-03 조회 44
첨부
 
- 학교폭력예방 및 예방문화 확산을 위한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는 학교폭력예방사업으로 올 하반기 ‘인싸스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인싸스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마술극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 각 신청 초등학교에서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실시하게 됐다.

마술극은 중·고등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초등학교로 저연령화 돼가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인싸스쿨에 참여한 송완규 학생은 “마술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배우니 더 재미있으면서 지루하지 않았다”며 “학교폭력에 대해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학교폭력문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돼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를 넘어 사회적인 캠페인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중·고등학교에서도 보급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교육청소년과(☎041-521-5315)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